시 오크 사과에 속하는 희귀 녹조류로써, 책상 인테리어용이나 식물 키우는걸 취미로 해보길 원하시는 분들은 동그란 작은 이끼 마리모를 추천드립니다.

 

이끼를찍어놓은 사진
마리모근접사진

어항 준비

일반적인 소형 어항을 준비하시면 되며, 개인적인 성향으로 선택을 하시면 된답니다. 개인적으로는 둥근형태의 어항을 추천드리며, 물갈이가 용이한 제품으로 선택하시면 된답니다.

마리모를 어항에 넣어주시고 나머지 작은 피겨들로 어항을 꾸며주시면 된답니다.

 

마리모 물갈이

물은 일주일에 한 번씩 물갈이를 해주시면 되며, 수돗물이나 정수기 물 아무거나 선택하셔서 갈아주시면 된답니다. 이때 따뜻한 물을 피해 주셔야 하며 되도록 시원한 물로 갈아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마리모 보관장소

15~20도 정도의 서늘한 장소가 좋으며 직사광선은 피해 주시는 게 좋고 한여름에는 냉장고에 넣어두셔도 된답니다.

 

 

 

마리모 밥

액상형 밥을 주실 때 한두 방울 주시면 되며, 되도록 물갈이 후 바로 주시는 게 좋습니다.

 

마리모 질병

  1. 마리모가 노랗게 변하는 경우 : 냉장고에 일주일 정도 넣어주시면 호전된답니다.
  2. 단단하고 동글한 마리모를 키우고 싶으실 때 : 1주일에 한 번씩 물갈이를 해줄 때마다 마리모를 둥글게 말아주시면 단단하고 동그란 마리모를 키우실 수 있습니다.
  3. 마리모가 갈라져요 : 병들거나 그런 건 아니니 둥글게 말아주시다 보면 다시 모양이 잡힌답니다.

마리모 번식

손으로 찢어서 인공적으로 번식시키는 방법과 자연적으로 번식을 하는 자연 방법이 있지만 되도록 자연적으로 번식을 하도록 놔두시는 걸 추천드리며, 동그란 마리모가 U자형으로 갈라지기 시작한다면 번식을 하는 것이니 굳이 꺼내서 둥글게 모양을 잡아주시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마리모 죽음

마리모는 물갈이만 잘해주어도 잘 죽지 않으며, 주변 온도만 주의해서 관리해주시면 된답니다.

 

마리모의 생명은 100년 이상이며, 키우다 보면 야구공 크기까지 자란다고 하니 반려식물로 어울리는 식물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