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미세먼지도 많고 황사도 밀려와서 목도 칼칼하고 눈도 따갑고 힘드시죠?!

그래서 실내만큼은 마스크를 벗고 안심하고 숨을 쉴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공기정화식물 3가지를 모아봤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공기정화식물은 아레카야자, 대나무야자, 인도 고무나무입니다.


첫 번째, 아레카야자

토양 : 물 빠짐이 중요한 만큼 분갈이 흙에 펄라이트 30%가량 섞어 배수를 좋게 해야 합니다.

온도 : 대략적으로 18~28도 정도로 사람이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없을 정도의 온도를 좋아한답니다.

물 주기 : 화분의 겉흙이 말라가면 그때 한번 흙이 다 젖을 정도의 양으로 물을 주시면 된답니다.

           가끔씩 잎 싸귀에 물을 직접 뿌려주는 것도 추천드려요(두상 관수)

 

통풍은 2~3일에 한번 정도 바깥공기를 쐬어주면 좋답니다.

실내 습도 조절을 하는데 아주 좋은 식물이며 공기정화까지 가능하니 특히 겨울철에 필요한 식물이네요~!


두 번째, 대나무야자

토양 : 아레카야자와 동일하게 물 빠짐이 좋게 펄라이트 30%가량 섞어 흙을 만들어주세요

온도 : 16~24도 정도의 온도가 생육에 적당하답니다.

물 주기 : 이 식물도 겉흙이 말랐다고 생각되면 흙이 흠뻑 젖을 정도의 양을 주시면 됩니다.

             (겉흙을 손으로 만져보시거나 육안상 물기가 안 보이면 그때 물을 주시면 된답니다.)

           

이산화탄소, 일산화탄소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실내 습도 유지에도 도움을 주어서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입니다.


세 번째, 인도 고무나무

토양 : 일반 분갈이용 흙으로도 손쉽게 흙을 조성하셔도 된답니다.

온도 : 16~24도 정도의 온도가 생육에 적당하답니다.

물 주기 : 잎이 밑으로 쳐지고 약간 흐물흐물 해지는 경향이 보이시면 그때 물을 흠뻑 주시면 된답니다.

           식물을 생각한다고 물을 자주 주시면 오히려 과습으로 이별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오랜 기간 키우다 보면 너무 웃자라는 상황이 있을 수 있는데 그때에는 수형을 잡으시고 전지를 하신 후

PT병에 물을 담아 자른 줄기를 담아놓으시고 뿌리가 나오면 화분에 옮겨심기를 하시면 또 하나의 고무나무를 키우실 수 있답니다.

인도 고무나무는 포름알데히드 제거가 탁월하고 오랜 기간 물을 주지 않아도 잘 자라는 성향이 있어서

사무실이나 거실에서 적당한 관심으로 키울 식물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