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마다 고유의 특성을 가지고 있는 만큼 강아지와 자기의 성향을 파악한 후 입양이나 분양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애완용 강아지 종류

  1. 골든 리트리버 : 매우 친절하고 충성스러운 성격을 가지고 있어 가족 단위의 반려견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골든레트리버는 매우 활동적이며 , 많은 운동과 교육이 필요하고 털 빠짐이 많은 만큼 정기적인 빗질이 필요합니다.
  2. 퍼그 : 작고 귀여운 외모와 더불어 사교적이고 장난기 많은 성격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종입니다. 그러나 짧은 코로 인해 호흡 문제를 겪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3. 비숑 프리제 : 비숑 프리제는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반려견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숑은 털이 거의 빠지지 않고, 소형이며, 활동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4. 보더콜리 : 매우 똑똑하고 학습 능력이 뛰어난 종으로 알려져 있으며 많은 운동과 정신적 자극이 필요하며, 헌신적인 주인을 필요로 합니다. 양치기 개로 유명한 만큼 달리기를 좋아해 운동량을 채워줄 수 없으신 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5. 시츄 : 작고 사랑스러운 외모와 친근한 성격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종입니다. 시츄는 비교적 저 운동량 종이지만, 정기적인 미용이 필요합니다.
  6. 래브라도 레트리버 : 래브라도 레트리버는 가족과 어린이들과 잘 어울리는 친근하고 온화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활동적이며, 많은 양의 운동을 필요로 하는 견종중 하나입니다.
  7. 프렌치 불도그 : 작고 근육질의 몸을 가진 종으로, 매우 사랑스럽고 친근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짧은 코로 인해 호흡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호흡기 관련 질병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8. 요크셔테리어 : 작지만 용감한 성격을 가진 종으로 매우 충성스러우며, 가정 내에서도 잘 지내며 정기적인 미용이 필요한 견종입니다.
  9. 몰티즈 :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키우는 견종입니다. 털 빠짐이 심한 편이며, 매우 똑똑한 견종이라서 배변훈련을 쉽게 시킬 수 있습니다.
  10. 말티푸 : 몰티즈+푸들의 합성어로 하이브리드견종입니다. 푸들같이 곱슬곱슬한 털을 가지고 있어서 털 빠짐이 적고 매우 똑똑하고 활발한 견종중 하나입니다. 체구가 작아 아파트에서 키우기 적합한 견종입니다.
  11. 푸들 : 곱실거리는 털 때문에 엉키기 쉬워서 빗질을 자주 해주어야 하며, 지능이 높은 견종인 만큼 일상 훈련을 잘 따라오는 견종 중 하나입니다.

그 밖에도 많은 종류의 견종이 있지만 자신과 맞지 않은 견종을 선택할 경우 입양을 보내거나 파양을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신중히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