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기를 사용할 경우 옷감이 줄어들거나 손상이 될 수 있는데, 이러한 변형을 막기 위해서는 탈수를 충분히 한 이후에 건조기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건조기
건조기 종류
- 히터식 : 일반적인 드럼세탁기에 탑재되어있는 건조기능방식으로 건조기 내부에서 나오는 열풍으로 건조하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히터방식의 건조기는 전기세가 많이 나올 수 있으며 옷감의 변형도 많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 열펌프식 : 통내부의 온도를 높이는 방식으로 수증기를응축시켜 수분을 날려버리는 방식입니다. 단, 건조기에 있는 물통을 비워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나 히터식에 비해 옷감의 변형이 적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줄어들지 않게 하는 방법
- 케어라벨 읽기 : 옷을 세탁하기 전에 항상 옷에 있는 케어 라벨을 확인하셔서 직물이 수축되기 쉽다고 표시된 경우 건조기사용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약불 설정 사용 : 단시간에 건조를 시키기 위해 쎈불로 사용하기보다는 약불로 건조기를 사용하시는 것이 옷감의 변형을 적게 주게 됩니다.
- 옷을 바로 꺼내기 : 건조기에 옷을 너무 오래 넣으면 옷이 줄어들고 구겨질 수 있으므로 건조가 완료되었을 때 옷을 바로 꺼내시기 바랍니다.
- 건조기 볼 사용 : 건조기 볼을 사용하게 되면 공기가 더 자유롭게 순환하게 되어 건조기에서 옷이 수축하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또한 건조기볼은 정전기와 주름을 줄이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줄어든 옷 원상복구 시키는 방법
- 물로 옷 늘리기 : 옷을 미지근한 물에 적신 후 부드럽게 펴 원래대로 펴줍니다. 손을 사용하여 천을 원래 크기로 조심스럽게 늘린 후 평평하게 눕혀 자연건조 시켜줍니다.
- 스트레칭 스프레이: 스트레칭 스프레이를 사용하여 직물의 섬유를 느슨하게 하고 스트레칭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 스팀다리미 사용 : 다리미를 천에 적합한 온도로 설정한 다음 옷에서 온도와 스팀이 전달될 정도의 거리를 둔 후 스팀기능을 사용해 부드럽게 늘려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