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대통령 선거가 있는 만큼 각 정당들의 대선후보들의 관련주들이 들썩이려고 하는데 이번엔 국민의힘 홍준표 후보에 대한 관련주인 보광산업, 경남스틸, 한국선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광산업
시멘트, 아스콘 관련 사업체로 분기당 영업이익이 준수한 편이라서 굳이 홍준표 관련주가 아니더라도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는 회사로 보입니다.
일봉상 큰 상승을 한번 보여줘서 진입하기 까다로운 자리에 위치해 있는데, 지금부터 분할매수 방식으로 진입을 하시거나 급등의 절반가인 9천 원 초반대까지 하락을 보여주었을 때 분할 진입해보시는 투자전략을 펴보시는 게 좋아 보입니다.
홍준표 후보와 연관성
-홍준표 후보의 지역구인 대구에 위치해 있으며, 홍 후보가 경남 도지사 시절 밀양 신공항 관련 주라는 점으로 대선 테마주로 엮여있답니다.
경남스틸
코일 전단, 철판류 판매 및 부동산 임대업을 업종으로 하고 있으며, 포스코에서 철강재를 공급받아 고객이 원하는 사이즈로 절단 가공해서 공급하는 일을 주업으로 하는 기업체입니다.
영업이익은 매년 조금씩 하락세이나 분기별 탄탄한 이익을 보이고 있는 업체인만큼 테마주가 아니더라도 관심종목으로 투자해볼 만한 종목으로 보입니다.
이종목 또한 일봉상 큰 상승을 보여주어서 당장 진입하기는 무리가 있어 보이나 60일선 도는 120일선까지 분할로 진입하는 매매방식으로 접근해보시는 걸 추천드리며, 이렇게 큰 상승이 나온 주식은 되도록 관망하는 자세로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홍준표 후보와 연관성
-이 종목 또한 경남도지사 시절 추진했던 사업과 연관되어있어서 대선 테마주로 엮여있습니다.
한국선재
아연도금 철선, 스테인리스강 선등을 제조 가공하는 업체로 올 2/4분기에 75억이라는 1년 영업이익이 넘는 이익을 발표함에 따라 상승을 보일 것으로 판단되는 종목입니다.
일봉상 20일선에 닿아있어서 진입을 해볼 수 있다고 판단되나 20일선이 무너질 경우 60일선과의 이격이 많이 벌어져있는 만큼 큰 하락을 볼 수 있는 종목입니다. 충분한 조정이 나올 때까지 기다려보시거나 분할매수로 진입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홍준표 후보와 연관성
-밀양 신공항 관련주로 엮여서 대선 테마주로까지 이어지고 있음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에 대한 정보만 제공하고있음을 말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