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 사랑스러움, 나의 사랑은 당신보다 깊다'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는 개나리 재스민은 해외에서는 캐롤라이나 재스민이라 불리지만 우리나라에서는 개나리를 닮았다고 하여 개나리 재스민이라고 불리게 되었으며, 꽃향기가 좋아 가정집에서 향기로운 분위기를 연출하기 좋은 식물입니다.

 

꽃이피어있는모습
개나리자스민

 

물 주기

겉흙이 마르면 흠뻑 주시면 되며 겨울철에는 속흙까지 말랐을 때 흠뻑 주시면 된답니다. 다만 꽃이 피었을 경우 겉흙이 마르기 전에 흙을 촉촉하게 유지해주시는 게 좋으며, 겨울철에 동면에 들어갔을 때에는 한 달에 한번 정도로 물을 주시면 된답니다.

 

보관장소

햇빛을 좋아하는 식물로 거실 창가 난 베란다 창가가 좋으며 , 겨울철 베란다 온도가 많이 떨어지더라도 동면을 하는 식물인 만큼 물관리만 해주면서 그 자리를 유지하셔도 된답니다. 개나리 재스민은 덩굴성 식물인 만큼 수형을 원하는 대로 잡아가실 수 있는 장점이 있으니 하트나 원형 등 원하는 모양으로 꾸미는 재미가 있는 식물입니다.

 

분갈이

배수가 좋도록 원예용 상토와 마사토를 6:4 정도로 혼합을 해 주시고 화분 물구멍 바로 위에 마사토를 조금 깔아주시면 배수에 더욱 도움이 되니 참고해주세요. 분갈이를 해주실 때에는 뿌리가 감싸고 있는 흙을 어느 정도 제거를 해주신 후 화분에 자리를 잡고 새로 혼합한 흙으로 채워주시면 되며 흙을 채워주신 다음에는 뿌리와 흙 사이에 공기가 빠져나오도록 물을 충분히 주시는 게 좋습니다.

 

 

 

 

영양제

보통 2주에 한 번씩 물을 줄 때 액비를 물에 희석해서 물을 줄때 같이 주면 되며 희석하시는 게 번거로우시다면 화분 가장자리에 꽂아서 액비를 주셔도 된답니다. 

 

가지치기

덩굴성 식물인 만큼 생장점을 살려놓으시면 계속 타고 올라가 웃자라게 되는데 어느 정도 크기에 다다르면 웃자란 가지를 잘라주시는 게 좋으며, 줄기를 자르시면 절단면에서 수액이 나오는데 이 수액은 알칼로이드 성분의 독성을 가지고 있어서 피부에 묻었을 때 알레르기 반응을 나타낼 수 있으니 가지치기하실 때에는 장갑을 꼭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