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함께 하겠어요'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는 아비스는 고사리과 식물이며 전 세계에 분포되어 잇는 식물입니다. 화분을 만들어 심어놓으면 푸른 잎으로 힐링이 되는 잎 보기 식물로 물만 잘 관리를 해주신다면 키우는데 별다른 어려움이 없는 식물 중 하나이며, 인테리어 효과로도 만점인 식물 아비르 키우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식물에물을준모습
아비스화분

 

물 주기

습한 걸 좋아하는 식물인 만큼 겉흙이 다 마르기 전에 물을 주시는 게 좋으며, 실내가 건조하다고 생각되신다면 물주기와는 별도로 잎에 물을 자주 분무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겨울철에는 겉흙이 마르고 주시는게 좋으며 물을 주실때에는 항상 흠뻑 주시는게 좋습니다.

 

보관장소

생육 최적 온도는 20~25도이며 월동을 하는 최저온도는 5도 정도이고 햇빛을 좋아하지 않는 식물이다 보니 음지나 반음지정도에서 키우시는게 좋으며, 잎이 겹겹이 나오는 식물이다보니 통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가끔씩 바깥공기로 환기를 시켜주시는 게 좋습니다.

 

분갈이

아비스는 뿌리가 빠르게 성장하는 식물이 아니므로 분갈이를 자주 해주실 필요는 없으나 2년에 한 번 정도로 화분에 있는 흙갈이 정도만 해주시면 된답니다.

 

병충해

물 주기와 햇빛 노출 정도만 잘 조절해주신다면 별다른 병충해 없이 잘 기르실 수 있는 식물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