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스러운 사랑'이라는 꽃말을 가진 자엽아카시아는 옛 호주 원주민들이 구혼을 할 때 이 꽃을 선물로 줄 정도로 예쁜 꽃인데요, 생명력도 강해 일반 가정에서 기르기 좋은 식물입니다.

꽃은 보통 여름과 겨울 두 번 피어서 실내를 화사하게 바꿔주니 자엽아카시아 키우기 한번 도전해보세요.

 

물 주기

물 주기는 보통 일주일에 1번 정도 흠뻑 주시는 걸 추천드리며 햇빛을 아주 좋아하는 식물이다 보니

보관 위치가 만약 햇빛에 많이 노출이 되는 곳이라면 겉흙을 만져보시고 말랐다고 생각되시면 주기를 좀 더 짧게 주셔도 된답니다.

흙이 잘 마르지 않았는데 물을 자주 주게 되면 흙에서 곰팡이가 발생하게 되어 뿌리를 썩게 할 수 있습니다.

물을 주실 때에는 자기화분의 물 주기를 어느 정도 확인을 하시고 그 주기에 맞게 주신다면 잘 키우실 수 있으실 겁니다.

 

보관 위치

햇빛을 엄청 좋아하는 식물입니다. 베란다에서 햇빛이 제일 잘 드는 창가나 거실 창가에 보관해주시면 되며,

이 식물의 특징은 햇빛에 노출이 되면 붉게 변하고 그늘로 다시 옮기면 녹색으로 변하는 특징이 있어

알록달록 색감 있게 키우고 싶으신 분들은 반 그늘 위치에서 기르시면

좀 더 색감이 화려한 식물로 기르실 수 있습니다.

 

분갈이

외대 식물로 길이가 길어질수록 잘못하면 옆으로 쓰러지거나 줄기가 꺾일 수 있는데, 화분에는 지지대를 같이 꽂아주시는 게 좋으며 배수가 용이하도록 마사토를 조금 섞어 일반 분갈이용 흙과 3:7 정도의 비율로

화분의 흙을 조성해주시면 된답니다

 

가지치기

외대 식물인데 성장하는 데로 놔두시게 되면 계속 자라게 돼서 감당이 안될 정도로 생장하게 되니 되도록 1m ~1.5m 사이에서 위로 자라는 생장점을 잘라주시고 옆으로 가지를 뻗게 해서 수형을 잡아주시면 된답니다.

 

구매하는 방법은 집에서 가까운 화훼 집을 방문하시거나 인터넷으로 구매를 하시면 되시는데

처음부터 반려식물로 애정을 가지고 기르고 싶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씨앗을 별도로 구매하신 후 발아시키는 것부터 도전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러면 왠지 모르게 조금 더 애정이 생긴답니다.

 

씨앗 발아시키기

씨앗을 발아시키기 위해서는 씨앗에 살짝 상처를 내주어야 한답니다. (외피가 워낙 두꺼워서)

일반적으로 씨앗의 뾰족한 부분을 커터칼이나 손톱깎이로 해주시면 된답니다.

그러고 나서 씨앗을 80도 정도의 물에 하루를 불려주어야 합니다.(발아 활성화를 위해서)

그러고 나서 발아를 위해 조그마한 컵에 질석을 담아 심어주시고 일주일 정도 되면 싹이 올라오게 된답니다.

싹이 올라왔을 때에 화분으로 옮겨서 뿌리 부분을 잘 덮어서 심어주시면 되며,

초반에 순이 커가면서 뿌리 부분이 흙 위로 노출이 될 수 있는데 이럴 때 흙을 조금씩 채워줘서(복토) 자리를 잘 잡도록 도와주시면 된답니다.

복토해줄걸 생각하고 흙을 1/2 정도로 시작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