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열, 불안정과 변덕'이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는 달리아는 꽃의 색상별로 다른 꽃말을 가지고 있는 국화과 여러해살이 풀로 7~8월 정도에 꽃을 피워 무더운 여름 집을 싱그럽게 인테리어 해줄 수 있는 식물입니다.

 

꽃이피어있는모습
다알리아꽃

 

꽃잎 색상별 꽃말

  • 흰색 : 친절한 당신께 감사해요.
  • 빨간색 : 당신의 사랑이 나를 행복하게 해요.
  • 장미색 : 당신의 마음을 알게 되어 기쁩니다.

 

 

 

물주기

겉흙이 마르면 물을 흠뻑 주면 되며, 구근식물인 만큼 물을 주실 때에는 되도록 구근에 직접적으로 물이 닿지 않게 화분 주변에 물을 주어 자연스럽게 스며들게 주시는 게 좋습니다.

 

보관장소

햇빛을 좋아하는 식물로 충분한 햇빛에 노출을 시켜줘야 여름에 꽃을 피우게 되니 거실 창가나 베란다 창가가 좋으며 키가 1~2m까지 자라는 화초이다 보니 정원이 있는 가정집에서 키우시는 걸 추천드리며, 집안에서 기르신다면 구근 관리를 통해 일정크기 이상 자라지 않도록 휴면기로 관리해주시면 된답니다.

 

분갈이 및 구근관리

꽃이 다 진 다음 10월경에 구근을 채취하여 양지바른 그늘에서 2~3일 정도 건조를 해준 후 10도 정도 되는 서늘한 곳에 보관을 하셨다가 이듬해 봄에 구근을 땅에 심어 놓으시면 그해 여름에 꽃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화분 흙을 조성하실 때에는 원예용 상토 또는 지렁이 분변토와 마사토를 6:4 정도의 비율로 혼합해서 배수가 용이하도록 해주시면 되며, 구근을 심으실 때에는 줄기가 자라는 방향을 위쪽으로 가도록 잘 확인하신 후 구근을 반절 정도 흙에 심어주시면 된답니다.

 

번식

번식은 꽃에서 나오는 씨앗을 채취해서 봄에 심으셔도 되지만 일반적으로는 구근을 채취해 포기 나누기를 통해 구근을 나눠심어서 번식을 시킨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